여행기록/with 구름♡

[강아지랑 여행] 가평 애견동반 모이스티 펜션 (독채 카라반) 힐링 여행

뭉게구름☁️ 2024. 9. 22. 19:26
반응형

이번 여름 휴가로 가평에 위치한 모이스티 펜션에 다녀왔다.
블로그에 구름이랑 다닌 여행을 기록하기로 마음 먹었지만 귀차니즘이 너무 커서,
그리고 만족스럽지 않았던 곳들도 있어 구지 기록하진 않았는데 넘 맘에 드는 펜션을 발견했다!
사실 회사 직장 휴양 시설로 계약이 되어 알게 되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워서 기록을 남기기로 했다.
 
코로나 시기에 결혼해 신혼여행도 구름이를 동반했는데,
미뤄뒀던 신혼여행을 비롯해 해외 여행을 다니면서 구름이를 두고 가는게 마음이 쓰였기에 이번엔 여름 휴가를 국내로 가기로 했다,
얼마전 코기비치데이로 양양 바닷가에 다녀왔는데 1박2일 강행군에 구름이랑 바다는 여간 힘든일이 아니었기에
이번엔 푸릇푸릇한 산이 있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고 싶었다.

1. 위치 및 접근성
모이스티 펜션은 경기도 가평군 상면에 위치해 위치적으로도 부담이 없었다.
수도권에서도 차로 약 1시간 반 정도 걸리는 거리라고 하니 여행 계획 세우기 좋을 것 같다..
다만, 펜션에 도착하기 전 큰 도로에서 빠져나가는 길이 어려워서 네비가 있어도 유턴을 두번이나 더 해야했다.
그래도 큰 도로에서 빠져 나가면 곧곧에 이정표가 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았다.

 
2. 도착 & 첫인상
카라반 입구 앞쪽에 주차공간이 있어 짐을 이동하기에 편했고 입구부터 귀여운 카라반 표지판이 붙어 있었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 넓고 푸른 잔디마당이 한눈에 들어왔다.
높은 나무 울타리와 안전문도 있어서 강아지가 마당에서 놀기엔 최적이었다. 
 
카라반에서 보이는 윗동에는 사장님 내외가 지내는 곳이었는데 우리가 도착하자 내려오셔서 펜션 안내를 해주셨다.
웰시코기는 우리 구름이가 처음 방문한거라고 너무 신기해 하셨다.
구름이랑 인사하고 싶어하셨지만 보통의 웰시코기와 다르게 낯가림+개쫄보인 구름이라 도망다니기 바빠서 뭔가 죄송스러웠다.
종종 강아지 짓는 소리가 났는데 사장님 내외는 유기견과 유기묘를 여럿 돌보고 있다고 했다. 


3. 내부 시설
모이스티 펜션은 여러 객실이 있는데 강아지 동반이 가능한 곳은 우리가 예약한 카라반 독채 다.
카라반이지만 주방이 별도로 있고 마당까지 있는 독채라 2박3일동안 우리만 이용하는게 너무 좋았다.
다른 강아지가 있거나 도망가기 바쁜 구름이라 어딜가도 자유롭게 놀지 못했는데 혼자 이곳저곳 탐색하는게 신기하고 귀여웠다.

카라반 맞은편에 바베큐 공간과 주방이 있어 음식 준비하기에 너무 편했고
주방에도 에어컨도 갖춰져 있고 큰 식탁도 있어 잘때 빼고는 이 공간에서 거의 있었던 것 같다.

필요한 조리 도구와 식기류가 구비되어 있었는데 밥솥, 전자렌지겸 오븐까지 왠만한 가정집에 있는건 다 갖추어져 있었다.

카라반은 처음이라 불편할까봐 걱정이었는데 수전, 냉장고, 샤워시설도 갖추어져 있고 아늑했다.
우리는 2인에 강아지 1마리라 테이블을 올려서 세팅을 해주셨는데 4인이 오면 쇼파베드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 것 같다.

쇼파에 앉으면 창을 통해 바깥을 볼 수 있는데 스위치로 안보이게 할수도 있었다. 

푸릇푸릇 잔디 마당 끝에 수돗가가 있어 구름이 발도 닦이고 볼일 뒷처리에도 꽤 유용했다.

 카라반과 주방공간 사이에 있는 미니풀장!
우리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구름이는 물도 안좋아하니까...걍 한번 들어왔다 도망가기 바쁘고 우리만 더위를 피해 놀았다.
다만 산속이다보니 날벌레가 종종 날아 다녔는데 수영장에 자꾸 빠져서 입수하기 전에 건저내야 했다;;;
그치만 버블이 나와서 그래도 금방 해결!
 
4. 바베큐!!!

 해가 뉘엿뉘엿해져 바베큐 준비를 시작했다.
바베큐 공간도 너무 더웠는데 선풍기로 간신히 열기를 식히며 먹었고 
더위에 취약한 구름인 주방 공간과 바베큐 공간 사이 문앞에서 고기 받아먹기 바빴다.

 그리고 우리의 마지막 일정 불멍!!
오로라 가루가 있었는데 군고구마와 마시멜로 구워먹으면 맛있겠다 생각했지만
오로라 가루에 발암물질이 있을 수 있어 안된다고 되어 있어 아쉬웠다.

 대문 열린 사이 놀러온 냥냥이!
구름이는 카라반에 들어가겠다고ㅋㅋㅋㅋ하지만 궁금해서 밖은 쳐다보고 있었다.


5. 결론 : 소심이 강아지가 있다면 넘 추천 하는 펜션!! 
모이스티 펜션은 가족과 강아지와 함께 편안하게 즐기기에 최고인 것 같다.
특히 쫄보 구름이에게는 최적화 숙소?!
카라반이라 불편할까 걱정이었는데 넘 만족스러웠다.
펜션에서만 시간을 보내는데도 하루가 빨리가고 머문 시간이 너무 힐링이었다.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

 

반응형